습식 복막염 (FIP) 가있는 고양이의 복부 체액을 제거해야합니까?

최종 수정일: 1월 20일


너무 기술적이지 않으면 습식 FIP 감염 동안 복부와 가슴 부위의 체액 축적은 혈관 염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것에 대한 의학 용어는 혈관염입니다.


이제 원인을 알았으니이 액체를 제거해야합니까? 음,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 아래에 2 개의 가상 시나리오와 각 시나리오에 대한 권장 조치를 나열했습니다.


시나리오 I : 복부 확대가 명확하게 보입니다. 그러나 고양이는 편안하게 먹고 마시고 숨을 쉬고 있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유체를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즉시 6mg / kg 용량으로 GS-441524 치료를 시작하십시오. FIP 치료를 시작한 후 1.5 ~ 2 주 이내에 복부 부종이 작아지기 시작합니다. 복부 체액은 체내에서 점차적으로 재 흡수되고 FIP 바이러스는 체내에서 꾸준히 제거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손상 가능성이 이점보다 크기 때문에 복부 체액을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거 된 체액은 빠르게 회복되며 종종 탈수 및 단백질 소비를 희생합니다. 고양이가 정상적으로 먹고 마시고 숨을 쉬지 않으면 이미 연약한 시스템에 추가 손상을 입히지 마십시오.


시나리오 II : 비대는 호흡이나 식사를 어렵게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모든 유체가 아닌 일부를 제거해야합니다. 호흡 곤란은 심박수 증가 및 심박동의 형태로 심장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심한 경우 이 스트레스는 심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복부 체액을 제거하는 동안 탈수와 단백질 고갈을 유발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유체 제거의 이점이 비용보다 큽니다.


과도한 수분 제거는 고양이의 시스템에 위험한 쇼크를 일으키고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체 복부 체액의 30 % 미만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식 FIP로 새끼 고양이와 나이가 많은 고양이를 치료할 때는 성체 고양이를 전성기에 치료할 때보 다 수분을 덜 제거하여 더 보수적이어야합니다.


고양이가 GS-441524 항 바이러스 치료를 시작하지 않으면 체액이 다시 돌아옵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4mg / kg 용량으로 시작하여 점차 6mg / kg까지 증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는 시나리오 1보다 회복하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 치료가 진행됨에 따라 감소율이 증가합니다.


위의 두 가지 시나리오에서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1. 체액 축적으로 인해 호흡 및식이 장애가 발생하지 않는 한, 체액을 제거하려는 유혹을 피하십시오.

  2. 액체를 제거 할 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적게 제거하도록주의하십시오. 체액 제거는 생리적 손상을 유발합니다.

  3. 고양이가 GS-441524로 치료되지 않으면 체액이 되돌아오고 상태가 지속되고 악화됩니다. 항염증제는 일시적으로 고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FIPV의 복제를 저지하지 않습니다. FIPV를 GS-441524로 치료해야만 고양이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 : curefipkr.com


SNS에서 저희를 방문하십시오 :

페이스북: facebook.com/curefipkorea

인스타그램: @curefip.kr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curefipkr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curefipkorea



조회수 5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